충남딸기 발전 방안 모색
충남딸기 발전 방안 모색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19.07.0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지사, “충남딸기 세계 최고 될 것


 

△양승조 충남도지사(오른쪽 두 번째)가 충남 딸기에 대해 충남농기원 관계자에게 질문을 하고 있다.

[농축유통신문 김기홍 본부장]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전국 최고의 딸기 생산을 위해 도내 딸기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은 지난달 27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2019 충남딸기농업인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도 농업기술원 딸기연구소와 충남딸기연구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딸기산업의 발전을 위한 딸기농업인 간 화합과 정보 교류의 장으로 마련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충남딸기연구회, 충남딸기산학연협력단, ·군 딸기농가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행사는 전시관 관람, 결의문 낭독, 강연, 토론회 등의 순으로 실시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전시한 딸기 재배 기술과 농자재 등을 살펴보고, 결의문 낭독을 통해 딸기산업 발전을 다짐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딸기산업 정책 및 발전 방안 딸기 신품종 개발 현황 및 전망 딸기의 칼슘과 붕소 결핍 원인 및 대책 딸기 시설 환경관리 기술 등 딸기 재배 관련 다양한 발표도 진행했다.

아울러 토론회를 통해 지역 딸기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딸기는 지난해 도내 재배면적이 전국의 21.1%를 차지하며 도를 대표하는 원예작물로 성장했다면서 도 농업기술원 딸기연구소가 개발한 설향·매향 품종이 전국 재배면적의 87%를 석권한 것은 참으로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양 지사는 미래 농업을 위한 우수 기술을 개발하고, 인재를 양성해 충남딸기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딸기산업을 주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충남딸기산학연협력단은 딸기 신품종 및 병해충 관련 책자 2종을 제공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