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개 작물 90개 해충에 등록된 발제약제
58개 작물 90개 해충에 등록된 발제약제
  • 김영하 기자
  • 승인 2019.07.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소개 /  팜한농 열대거세미나방 방제약제 알타코아 입상수화제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기자]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열대거세미나방이 최근 제주 지역에서 처음으로 관찰된 데 이어, 이미 전남 및 경남 일부 지역까지 날아왔을 것으로 추정돼 큰 피해가 우려된다.

열대거세미나방은 벼, 옥수수, 수수 등 80여 개의 다양한 작물을 기주식물로 삼아 활동하며 번식 속도가 빨라, 초기에 철저한 방제가 중요하다.

팜한농은 11개 작물의 열대거세미나방에 등록된 알타코아 입상수화제를 방제 약제로 추천했다. ‘알타코아는 나방의 신경계에 작용해 근육 활동을 멈추게 하고 작물 섭식을 중단시켜 짧은 시간 내에 나방을 치사시킨다.

침투이행성이 우수해 약액이 묻지 않은 부분까지 약효를 발휘하며, 성충의 번식과 알 부화를 억제해 열대거세미나방의 다음 세대 개체 수도 줄여준다. 또한 비에 잘 씻겨 내려가지 않아 장마철에도 약효가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된다.

알타코아는 벼, 옥수수, 고추(단고추류 포함), 배추, 오이, 가지, 녹색꽃양배추(브로콜리), 땅콩, 상추(양상추 포함), 시금치, 콩의 열대거세미나방에 등록돼 있다. 농약 허용기준 강화제도(PLS) 도입으로 약제 선택이 신중해진 가운데, 58개 작물 90개 해충에 등록돼 다양한 해충 방제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팜한농 고객상담 : 1644-09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