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2019 농식품 창업 경연대회 ‘개막’
제5회 2019 농식품 창업 경연대회 ‘개막’
  • 김영하 기자
  • 승인 2019.07.0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52019 농식품 창업 경연대회(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예비)창업자가 실제 투자자와 소비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투자유치형마케팅형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투자유치형은 창의적인 사업 기획과 성장가능성만으로 승부, 어느 팀이 더 많은 투자를 받는지를 겨루는 방식이고 마케팅형은 온라인 홍보와 판매를 통해 어느 팀이 더 많은 판매수익·판매량을 기록했는지에 따라 승부를 결정한다.

두 유형 모두 예선에서 서류와 발표심사를 하게 되며 예선을 통과한 팀들에 대해서는 사업계획, 투자 유치법, 홍보 등 맞춤형 1:1 교육·상담을 제공한다.

투자유치형 본선 진출 팀들은 모의투자와 심화 교육·상담을 진행하게 되고 모의투자금액, 전문가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우승팀을 선발한다. 본선팀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농식품 투자 행사에서 모의투자발표를 하게되며 이는 미래 투자자들에게 평가를 받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비해 마케팅형은 이마트몰, 우체국쇼핑몰, 위메프 등 온라인 판매처를 활용해 실제 판매를 진행하고, 누적매출, 전문가 평가 등을 고려해 최종 우승팀을 선발한다. 특히 홍보 과정에서는 구독자 5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와 홍보유통업계 전문가MD 등의 지도를 받을 수 있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뿐만 아니라 제품을 알리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각 유형 최종 우승팀 1팀에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