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산촌관광 체험활동가’모집
한국임업진흥원,‘산촌관광 체험활동가’모집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7.1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최소 7일에서 30일간 우리 산촌 관광자원 찾는 4인 구성의 체험활동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오는 19일까지 우리나라 산촌에서 관광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산촌마을에서 최소 7일에서 최대 30일까지 머물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체험활동가를 모집한다.

이번 산촌관광사업의 부제는 산촌五樂, 산촌을 담다로 산촌마을에서 휴양, 치유, 문화, 역사, 레포츠, 요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통해 산촌의 숨겨진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대국민 참여형 사업이다.

산촌五樂은 눈으로 보는 즐거움, 코로 맡는 즐거움, 입으로 먹는 즐거움, 귀로 듣는 즐거움, 몸으로 느끼는 즐거움 등 다섯 가지 즐거움을 산촌에서 느낄 수 있다는 취지로 개발한 한국임업진흥원의 산촌관광 브랜드이다.

산촌에 관심 있는 일반인(가족 가능), 청년 창업인, 대학생, 사회적 약자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에서 자세한 내용과 참가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최대 4명으로 구성된 팀을 만들어 활동계획서와 팀소개서를 작성, 이메일(shin86s@kofp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활동계획서와 팀소개서로 서면심사를 진행하고 서면심사를 통과한 팀을 대상으로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5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체험활동가에게는 활동 경비와 숙박이 지원된다. 체험활동가들은 8월부터 10월까지 희망하는 기간에 제안한 주제로 산촌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하고 특별한 활동을 촬영,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알려야 한다.

구길본 원장은 국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산촌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홍보해 많은 사람들이 산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