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농축산물인증제 그림일기·UCC 공모전
저탄소농축산물인증제 그림일기·UCC 공모전
  • 김영하 기자
  • 승인 2019.07.1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참여 성황462점의 작품 접수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기자

저탄소 농축산물 홍보작품 공모전에서 저탄소 농축산물과 함께하는 나의 지구사랑 이야기가 봇물처럼 터져 나오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9일 서울 용산에서 2회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그림일기UCC 공모전에서 다양한 출품작이 제출된 가운데 이들 중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포함한 총 20편의 우수작품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저탄소 농축산물과 함께하는 나의 지구사랑 이야기의 주제로 지난 51일부터 614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는 그림일기 부문과 UCC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총 462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특히 그림일기 부문에서는 지난해 개최한 제1회 공모전 보다 약 2배 가까이 증가된 432점이 전국에서 접수되는 등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지구환경에 대한 사랑과 착한 먹거리인 저탄소 농축산물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상식에서는 지난달 26일 사전 심사를 거쳐 예선을 통과한 총 20(그림일기 13, UCC 7)에 대해 그림 전문가, 홍보·마케팅 분야, 교육·방송 분야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이해도, 표현력, 참신성 등을 기준으로 현장에서 심사, 대상 및 최우수상 등을 결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윤동진 농생명정책관은 기후변화에 대해 농업인 및 소비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관심과 실천이 더 중요하다앞으로 저탄소 농축산물에 대한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농업인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