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한우’로 건강하게!
올여름 ‘한우’로 건강하게!
  • 석민정 기자
  • 승인 2019.07.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식단으로 고단백 저지방 한우 우둔살 제격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이번 여름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한우 요리가 주목되고 있다.

다시 찾아온 더위에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늘고 있다.

과거에는 마른 몸을 갖기 위해 식사를 줄이거나 굶는 경우가 많았지만 운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선호 체형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에는 운동으로 다져진 균형 있고 탄탄한 몸을 선호하는 추세로 건강한 식단도 강조되고 있다.

근육을 탄탄하게 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분은 단백질이다.

미국의사협회지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질식을 섭취한 경우 저단백질을 섭취했을 때보다 체중이 늘었지만 이는 지방이 아닌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근육량이 증가한 것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고단백질식을 섭취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지방이 쉽게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론 한우가 있다. 한우는 양질의 단백질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함량이 높고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크레아틴까지 풍부하다. 또한 지방 연소에 필요한 비타민 B2와 지방을 분해하는 L-카르니틴도 많다.

특히 한우의 엉덩이 부분인 우둔살은 지방이 약 5%로 매우 적고 단백질이 21%를 차지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안성맞춤이다.

한우 자체만으로도 풍미가 가득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다고 알려진 드레싱 소스를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

이외에도 양상추, 브로콜리 등 채소와 채끝을 버무린 한우 샐러드, 찐 양배추에 부드러운 차돌박이와 저염 쌈장을 올린 차돌박이 양배추 쌈 등 다양한 한우 다이어트 요리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