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산불방지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북부지방산림청, 산불방지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7.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경기강원 영서지역 산불방지 담당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분야 현장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산불방지 담당자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산불방지 분야 전문가와 함께 인제 대형산불 피해지 등 현장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유승문 산림재해안전과장은 참석자들은 산불방지대책본부 및 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에서 이뤄지는 실무적인 이론 강의를 듣고 산불관련 시스템 활용, 산불상황도 작성, 산불진화장비 사용법, 산불조사감식 등을 개인별 실습집 중 교육을 통해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유 과장은 이어 교육을 통해 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에서 산불지휘차량을 이용해 산불상황관제시스템, 산불확산예측시스템, 산불현장 영상 모니터링 시스템을 신속하고 명확하게 운영하게 되면 지휘본부의 역할이 강화돼 산불에 대한 지휘통제와 진화가 조속하게 이뤄 질 수 있다적극적인 현장 언론대응을 통해 홍보 효과도 강화될 수 있다고 말햇다.

유 과장은 특히 기후변화로 극심한 가뭄, 고온건조한 날이 증가해 대형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체계적인 산불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서 산불의 기본원리부터 기관별 관할구역 특수성 반영한 산불 예방 및 진화감식까지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고 강조했다.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산불방지 분야 현장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계기로 일선 담당자의 산불예방 및 진화에 대한 직무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봄철, 가을철에 집중 발생되던 산불이 연중으로 발생되고 있는 여건에서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높여 산불에 대한 대응 능력이 증진되어 산불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