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마늘 1만5천 톤 8월 1일부터 추가수매
농협, 마늘 1만5천 톤 8월 1일부터 추가수매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7.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유통인과 마늘가격 지지 상생협약도 체결

농협은 정부와 협력하여 기존 계약물량 이외 15000톤의 농협 자체수매를 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최근 양파에 이어 마늘도 과잉생산으로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많은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나온 이번 수매계획은 산지농협에서 마늘을 수매하고 손실이 발생할 경우 200/kg을 지원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지원비율은 정부에서 50%(100), 농협경제지주에서 30%(60), 산지농협 자부담 20%(40)이다. 농협수매는 81일부터 시작된다.

아울러 산지가격을 지지하기 위해 생산자단체-유통인간 상상협약도 체결했다. 산지농협 조합장대표(연합회장 이창철, 협의회장 류성식), 냉장협회(회장 김석규), 가공협회(회장 최진욱), 김원석 농협경제대표이사는 27일 오전 경북지역본부에서 마늘가격 지지를 위한 대책을 협의하고 각 단체별로 마늘가격 지지대책을 충실히 이행하기로 협약서에 서명했다.

고인곤 원예산업부 과장은 농협경제지주는 정부와 협력해 산지시세를 면밀하게 점검하고 있다전국 농협하나로마트를 통해 마늘 소비촉진을 위한 특별판매 행사를 실시하고 특히 김장철까지 추가적인 특별판매를 진행해 마늘 소비촉진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양파에 이어 마늘까지 과잉 생산되어 상심한 농업인이 매우 많다면서, “전 국민께서 마늘과 양파를 조금씩 더 소비해 주시면 더욱 건강한 식사도 하시고 농가도 도울 수 있다며 마늘 소비촉진에 동참해줄 것을 간곡히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