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함께 산림경영의 새로운 길을 찾는다”
“청년과 함께 산림경영의 새로운 길을 찾는다”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7.3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산림조합, 산림 일자리 직업 체험교육 숲에서 길을 찾는 청춘실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 임업기술훈련원은 산림 일자리에 대한 청년층의 시각을 넓히고 산림경영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산림 일자리 직업 체험교육 숲에서 길을 찾는 청춘을 진행하고 있다.

산림 일자리 직업 체험교육 숲에서 길을 찾는 청춘은 산림청이 청년들에게 산림 일자리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산림 일자리 직업체험 및 창업캠프의 하나로 산림경영, 수목원·정원, 산림복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이달우 회원지원부장은 경상남도 양산시에 있는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술훈련원에서 44명의 청년이 45일간의 일정(17.22 ~ 7.26, 27.29 ~ 8.2)으로 산림 일자리 직업체험 교육을 함께하고 있다세부 교육 내용은 산림경영일반, 산림조사, 안전사고예방 및 임업의 이해, 임업 기계장비 정비와 수리, 임업 기계 오퍼레이터 체험, 선도산림경영단지 현장 견학 및 숲 가꾸기 실습 등 산림조합 기본 업무를 전반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부장은 이어 산림조합은 산주와 조합원, 임업인의 산림경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산림 관련 기술의 조사, 연구, 지도 및 보급 업무를 수행하며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지원하는 산림경영지도원을 매년 선발하며 좋은 청년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