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공업, 2019년 하반기 대리점 기술교육 시행
대동공업, 2019년 하반기 대리점 기술교육 시행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8.0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정비능력 향상에 다른 신속한 서비스 제공, 제품의 기능별 조작, 관리기술 전수

콤바인 전기 및 유압 이론 및 분해, 점검 등 실습 진행, 신형 콤바인 기능도 소개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업(대표이사 김준식, 하창욱)78일부터 26일까지 23일씩 6회에 걸쳐 경상남도 창녕군에 위치한 교육훈련원에서 대동공업 대리점 및 서비스 지정점 소속의 서비스 기사를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대리점 기술교육을 시행했다고 1일 밝혔다.

대동공업은 상반기 및 하반기에 1회씩 전국 150개 대리점 및 서비스 지정점의 기사를 대상으로 농기계 이론 및 정비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이는 서비스 기사의 정비 능력을 향상해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품의 기능, 조작, 관리 보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에는 총 177명이 서비스 기사가 참석했으며 하반기 수확 시즌을 대비해 콤바인 중심의 기술및 정비 교육을 진행했다.

윤성근 마케팅팀 과장은 이번 교육은 대동공업에서 20년 이상 재직한 기술 교관들이 나서 p콤바인 고장사례 분석 및 대응방법 p콤바인 전기 및 유압 시스템 이론 p신형 콤바인DSF85C모델 기능 및 작동법 p신형 6조 콤바인 엔진 구조 p2019년형 콤바인 개선 사항에 대한 강의 및 실습이 이뤄졌다고 소개했다.

윤 과장은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하반기 출시하는 117마력 디젤 엔진과 유압 미션을 채택해 힘이 좋으면서도 이동 및 선회가 부드러운 6DXM120 콤바인에 대한 교육이 중점 진행됐다유압 미션의 작동 원리에 대한 이해를 위해 이론 교육 및 유압 밋션을 직접 분해, 조립하는 실습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유재영 충남 보령대리점 공장장이 대동공업의 신형 트랙터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재영 충남 보령대리점 공장장이 대동공업의 신형 트랙터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충남 보령대리점 유재영(40) 서비스 공장장은 서비스 기술 교육은 제품에 대한 새로운 기술과 이론 그리고 정비 방법 등을 배우는 중요한 교육 행사이기에 빠짐없이 참석하고 있다올해 출시한 6조 유압 미션 콤바인 DXM120, 전투입 콤바인 DSF85 등 대한 집중 교육을 받아 신제품 정비 능력이 더욱 향상돼 고객에게 더욱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대동공업 김국빈 인재육성팀장은 고객 서비스가 제품 구매 및 사후 만족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회사 차원에서 서비스 기사들의 기술 및 정비 교육에 적극 투자를 하고 있다정비 및 수리 능력이 향상돼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도 높아질 뿐 아니라 서비스 기사들이 더 높은 자신감과 자부심을 갖게 되는 만큼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동공업 창녕훈련원은 2015년에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돼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다양의 직무 분야의 교육을 연중 무료로 시행해 오고 있다.

이와관련 윤성근 과장은 올해는 p농기계 고장 진단 및 구조분석 p농기계 정비 및 수리 p전기유압제어 p부품 원가절감 p품질관리 기법 p용접 등의 분야에서 11개 훈련과정을 운영해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면서 교육훈련은 근로자의 소속 기업이나 기관이 컨소시엄 센터와 교육 위탁 협약을 체결하면 신청 가능하다고 전했다.

윤 과장은 이어 중소기업과 재직근로자는 모든 훈련 과정에 있어 숙박까지 포함해 전액 무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교육 참가 인원이 20명 이상일 경우 출장 교육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