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고 교사 대상 농정연수과정 개설
농고 교사 대상 농정연수과정 개설
  • 김영하 기자
  • 승인 2019.08.0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교육기간 3일에서 5일로 확대 운영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기자] 

방학을 맞아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5일 과정으로 전국 농업계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농정연수과정이 운영됐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이같이 전국 7개교 25명의 농업계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농정연수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교사들의 농업농촌에 대한 폭넓은 정책적 이해와 공감 형성을 위해 교육기간을 3(2018)에서 5일로 확대 운영했다.

이번 과정은 식량축산유통식품 등 농림축산식품 정책의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 5개년(20182022)계획과 농업농촌 및 청년 일자리 창출, 청소년 인성교육과 스토리텔링,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농업, 농업농촌 최신 트랜드, 최신 농업기술 연구개발(R&D) 동향, 청년농업인 육성정책 등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미래 한국농업을 책임질 청년을 육성하고 배출하는 한국농수산대학을 방문, 모집요강을 들어보고 시설 등을 둘러보는 한편, 대학졸업 후 농촌에 정착해 유기농 배를 재배, 성공한 청년농업인(주원농장 김후주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특강시간도 가졌다. 또한 교육에 참석한 교사들 간에 각 학교 정보와 학생지도방법 등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도 교육내용에 포함했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서해동 원장은 청년들이 농업을 직업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는 정부의 각종 지원정책을 교육현장에서 미래후계농업인을 양성하고 있는 교사분들의 폭 넓은 정책적 이해와 공감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