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말 개점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 BI 공개
8월 말 개점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 BI 공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8.14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아시아종묘, “가정에서 길러먹는 건강한 먹거리의미부여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가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채가원의 BI는 어떻게 하면 도시민이 가정에서 손쉽게 농작물에 대한 접근성을 늘릴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탄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류경오 대표이사는 도시농업이 활성화 돼야 내가 먹는 식품이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게 되고 기능성 씨앗을 직접 길러 먹으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전했다.

채가원의 BI는 가정에서 길러먹는 건강한 먹거리를 의미하고 있다로고에는 가정을 의미하는 집의 형상과 채소를 상징하는 새싹의 이미지, 신선함과 건강함을 뜻하는 녹색 계통의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 도심 내 자투리 공간을 활용, 가정과 일상에서 농업을 즐길 수 있는 도시농업이 각광 받으면서 도시농업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자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달 말 개점을 앞둔 아시아종묘()채가원이 주목 받고 있것도 이때문이다.

박선영 홍보출판팀장은 채소·가정·원예의 준말인 채가원은 텃밭과 주말농장을 운영하는 도시농부에게 필요한 도시농업 관련 자재를 총 집합해 전시 판매하는 도시농업백화점이라며 채가원에서는 씨앗을 비롯해 모종, 원예자재, 영양제, 텃밭도구, 농산물가공식품 등이 판매된다고 소개했다.

박 팀장은 이어 채가원은 씨앗에서 식탁까지라는 슬로건을 통해 도시민이 도시농업에 쉽게 접근하고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준비 중이라며 도시농업을 일상으로 만들고 필요한 씨앗과 자재를 구입하고 이에 대한 교육을 통해 지식도 얻어가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연락처(02-426-4303)를 통해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