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협회와 오리자조금, 소비촉진 위한 간담회 가져
오리협회와 오리자조금, 소비촉진 위한 간담회 가져
  • 석민정 기자
  • 승인 2019.08.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만섭 회장, “가슴살, 다릿살과 같은 부분육으로 출시할 것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해 오리고기의 가정식화와 AI등 질병에 관한 간담회가 진행됐다.

한국오리협회와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9일 말복을 맞이해 여름보양식인 오리고기로 보강하기를 기원하는 ‘2019년 말복맞이 력보강 오리고기 소비촉진 행사를 경기도 과천의 한 오리전문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축산전문지 기자단 약 20여명을 대상으로 오리소비 홍보 간담회와 시식이 진행됐다.

이날 오리고기 소비와 관련해 한국오리협회 김만섭 회장은 보양식품으로 오리가 정착하는 것을 넘어 가정에서도 즐겨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성장해야 한다오리고기도 가슴살, 다릿살과 같은 부분육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또 현재 대부분 오리고기가 식당에선 한 마리, 반 마리로 판매되는 것을 중량(g)을 기준으로 가격을 정해 일반식당에 정육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오리농가의 질병과 관련, 김 회장은 “AI가 수평전파로 확산되는 경우가 많아 이를 차단하는 휴지기 제도를 실시하고 조기신고로 AI 확산을 방지할 수 있었다임기내 761개의 하우스형 축사를 판낼형으로 바꿀 것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김 회장은 이어 폭염으로 체력이 떨어져 가는 요즘, 오리고기로 기력을 회복하길 바란다지속적인 소비가 이어져 사육제한, 판매저하로 인해 눈물 흘리는 오리농가에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