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알리기 경연대회, 수상작 선정
우유 알리기 경연대회, 수상작 선정
  • 정여진 기자
  • 승인 2019.08.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학생 및 교직원대상 실시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우유포스터 대상 만월초등학교 정찬하 학생
▲우유포스터 대상 만월초등학교 정찬하 학생

우유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대거 발굴돼 우유 소비 확대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낙농진흥회(회장 이창범)세계학교우유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학생·교직원 참여 경연대회의 입상작 104점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 51일부터 628일까지 약 2개월간 초··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포스터 SNS카드뉴스 사진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으며 각 부문별 입상 작품들은 관련분야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최신 트렌드에 발 맞춰 우유주제 SNS 카드뉴스 부문을 신설해 우유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는 등 중·고등학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경연대회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및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 모두가 우유 음용 및 학교우유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유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고 우유급식에 대한 필요성을 전파해 학교우유급식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경연대회의 입상 작품들은 아이러브밀크홈페이지(www.ilovemil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