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고랭지무·배추 포전 긴급 점검
농협중앙회, 고랭지무·배추 포전 긴급 점검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8.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함원호 대관령농협 조합장, 현지 농업인,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유영환 대관령원예농협 조합장
왼쪽부터 함원호 대관령농협 조합장, 현지 농업인,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유영환 대관령원예농협 조합장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김병원 회장, “고랭지무·배추 가격안정 위해 최선 다 할 것

농협중앙회는 지난 20일 고랭지무·배추의 수급상황 긴급점검을 위해 김병원 중앙회장을 필두로 전국 최대 주산지인 강원도 대관령 일대 포전을 방문했다.

김병원 회장은 추석 성수기에 맞춰 본격적인 출하를 준비하고 있는 포전의 작황을 확인하는 한편 가격안정대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농협은 고랭지무·배추 가격안정을 위해 우선 산지농협 수급안정사업 물량을 전년도 65000톤보다 약 36% 증가한 89000(고랭지무 35000, 고랭지배추 54000)으로 확대해 농업인의 소득과 생산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실시한 고랭지 무·배추 전수조사 결과와 연계해 출하물량을 분산하고 채소가격안정제 계약물량을 활용, 수급조절을 추진하는 등 가격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이상기상에 대비해 고랭지배추 예비묘 100만주 생산과 방제약제 및 용수장비 사전준비 등 기상재해로 인한 농업인 피해 최소화 대책도 마련, 추진하고 있다.

추석 대비, 가격안정대책으로 8월말부터 911일까지 2주 동안 무·배추 계약물량 출하를 확대하고 농협 하나로마트 등을 통한 특별 판매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김 회장은 농업인 소득 안정과 추석 성수기를 대비해 출하물량 확대, 특별 할인판매 등을 통해 가격안정에도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고랭지무·배추 생산량 증가로 가격약세가 지속됨에 따라 정부·지자체·농협이 협력하여 추가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