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팜-㈜더플랜잇 업무협약 체결
㈜이지팜-㈜더플랜잇 업무협약 체결
  • 김영하 기자
  • 승인 2019.08.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식물성 식품의 새로운 원료 찾기로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기자] 

이지팜(대표 김영국)더플랜잇(대표 양재식)은 지난 19일 육류를 대체하는 식물성 식품과 천연물 원료의 재배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지팜은 자사의 인공광형 식물공장 키트인 푸드컴퓨터 그로우봇(GrowBot)’을 활용해 육류 및 유제품을 대체한 식품 가공에 쓰이는 새로운 원료를 선정하고, 재배 연구한다. 또한 친환경 수경재배 스마트팜 팜토리를 통해 대량 생산 가능성을 검토한다. 더플랜잇은 이를 기반으로 해당 작물의 성분 및 영양소를 분석하여 식품 적용 가능성과 생산성 및 시장성을 검토하고 새로운 대체 식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이르면 이달부터 작물 선정과 재배, 성분 분석을 통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식품 개발과 가공을 진행한다.

더플랜잇은 데이터 기반으로 육류 대체 식품을 연구개발 하여, 과도한 육류 생산이 야기한 글로벌 영양 불균형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더플랜잇은 국내산 약콩을 이용해서 개발한 100% 순식물성 마요네즈 '잇츠베러마요'를 비롯하여, 최근 순 식물성 크래커 및 다양한 맛의 마요(플레인, 치폴레, 청양간장)을 출시했다.

이지팜 진교문 사장은 현재 국내에서 순 식물성 대체 식품을 만들기 위해 쓰이는 원료의 대부분이 콩과 비트 등 몇 가지 원료에 한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이지팜의 푸드컴퓨터 그로우봇을 이용한 새로운 원료와 작물 연구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