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HMR 공정 현장견학 실시
HACCP인증원, HMR 공정 현장견학 실시
  • 정여진 기자
  • 승인 2019.08.2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기자단 대상 CJ 블로썸 캠퍼스 견학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지난 21일 기관 출입기자단, HACCP인증원 홍보자문위원, 혁신 SNS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진천에 위치한 CJ 블로썸 캠퍼스 견학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축산·식품분야 출입 기자단을 대상으로 HMR 식품 산업의 성장에 따른 현황과 HACCP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실시됐다.

CJ 블로썸 캠퍼스는 즉석밥, 냉동편의식품 등 HMR식품을 주로 생산하는 곳으로 이번 현장견학은 CJ 강민수 블로썸 캠퍼스장의 회사 소개에 이어 영상을 통한 업체 연혁 및 제품 생산의 변천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견학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HMR식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즉석밥의 생산 공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등 각 단계별로 업체 담당자의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 이해를 도왔다.

SNS기자단은 편리하다는 이유로 HMR식품을 자주 먹었는데 제조공정의 위생상태가 늘 궁금했다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살펴보니 위생관리가 잘 되고 있어 안심이 됐고 앞으로도 즐겨 찾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선희 HACCP 인증사업이사는 출입기자단과 홍보자문위원 등을 대상으로 HMR 식품산업과 HACCP을 소개하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HMR 식품산업이 날로 성장하는 만큼 HACCP을 통해 위생 안전관리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