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소비자 함께 만족하는 벤처기업
생산자-소비자 함께 만족하는 벤처기업
  • 김영하 기자
  • 승인 2019.08.23 13: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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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달의 A-벤처스 / 본프레쉬
  • 과일갈변 방지, 유통기한 확대로 신선도 개선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기자] 

우수 벤처·창업기업을 선정하는 이달의 A-벤처스에 지역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족하는 사업개발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본프레쉬가 선정됐다.

이달의 A-벤처스는 우수 벤처·창업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으로 농식품 분야의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해 선정된 기업의 성공 이야기를 다양한 경로로 홍보하고 있다.

A-벤처스 제4호인 본프레쉬는 샐러드에 적합한 품종을 농가에 직접 공급함과 동시에 계약재배를 통해 지역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 또 주력 제품인 포장샐러드와 조각과일 생산시 발생하는 갈변현상을 방지하는 기술을 도입하고 유통기한도 늘릴 수 있는 품종을 도입해 제품 신선도를 개선하는 성과도 달성했다.

본프레쉬의 사업모델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으로부터 제품 차별화를 위한 기술을 이전 받아 2018년 경기도 양평에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전처리센터를 운영하면서 보다 구체화됐다. 기술이전을 통해 3단계 세척과정을 도입, 당일 입고된 원료의 세척문제를 해결했으며 수확 후 빠르게 색이 변하는 재료의 갈변방지 기술도 이전받아 제품 신선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아울러 전처리센터가 경기도 양평에 소재하고 있는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수도권 내 신속한 공급이 가능해져 판로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풀무원, CU, 푸드머스, 올가, 할리스, 탐앤탐스, 아모제 등 뿐만 아니라 2018년 경기도 초등돌봄 간식 납품업체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판로를 개척했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2018년에는 종근당(CKD) 스마트팜 1호 농식품투자조합으로부터 5억원의 투자유치도 달성했고 2013년 창업한 후 경쟁이 치열한 포장샐러드 시장에서 매출액 10억원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또 지역사회에 정착하면서 장애인부터 20~60대까지 20명가량의 다양한 연령의 지역주민을 고용, 지역일자리 창출에도 톡톡히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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