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2019년 산림자원분야 워크숍 19~20일 개최
산림청, 2019년 산림자원분야 워크숍 19~20일 개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9.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산림자원 순환경제체계 구축위한 소통의 장 마련

산림청(청장 김재현)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강원도 속초에서 ‘2019년 산림자원분야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의 산림자원분야 담당공무원 350여명이 참석한다.

산림자원워크숍은 현장과 정책과의 간극을 줄이고 산림자원정책의 실행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이 워크숍을 통해 정책담당자와 현장실무자가 한자리에 모여 함께 산림정책을 이해하고 업무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번 워크숍은 효율적인 산불피해지 복구 및 미이용 산림부산물의 활용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전문가 특강과 우수사례 발표를 포함하여 정책, 현안, 발전방안 등 산림자원분야 전반에 대한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동해안 대형 산불피해지를 방문해 피해목의 효율적 벌채활용과 복구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산림바이오에너지협회의 미이용 산림부산물 활용’, 동부지방산림청의 친환경벌채 공모 최우수 사업지’, 남부지방 산림청의 숲가꾸기 우수사업장’, 서부지방산림청의 불량임지 수종갱신 사업추진사례가 소개된다.

아울러,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9년도 조림사업 유공공무원 4명과 친환경 벌채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 4개 기관에 대한 표창도 있을 예정이다.

한창술 산림자원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산림자원 정책 우수사례가 공유, 확산되고, 산림자원 순환경제체계 구축을 위한 진정한 소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