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농가-동물약품업계 상호협력으로 “한돈산업 위기 극복하자”
한돈농가-동물약품업계 상호협력으로 “한돈산업 위기 극복하자”
  • 정여진 기자
  • 승인 2019.09.2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SVC(대표이사 박영호)에서 지난 9월 19일 대한한돈협회를 방문하고 하태식 한돈협회 회장에게  아프리카돼지열병(ASF)-구제역(FMD) 특별방역기금 3천만원을 기탁했다. (사진 좌측부터 고려비엔피 김태환 대표, 대성미생물연구소 조항원 대표, SVC 박영호 대표, 대한한돈협회 하태식 회장, 코미팜 문성철 회장,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서승원 대표, 녹십자수의약품 나승식 대표)
SVC(대표이사 박영호)에서 지난 9월 19일 대한한돈협회를 방문하고 하태식 한돈협회 회장에게 아프리카돼지열병(ASF)-구제역(FMD) 특별방역기금 3천만원을 기탁했다. (사진 좌측부터 고려비엔피 김태환 대표, 대성미생물연구소 조항원 대표, SVC 박영호 대표, 대한한돈협회 하태식 회장, 코미팜 문성철 회장,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서승원 대표, 녹십자수의약품 나승식 대표)

 

SVC, 한돈협회에 특별방역기금 3000만원 전달

국내 ASF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농가를 위해 동물약품업계가 나섰다.

SVC(대표이사 박영호)는 지난 19일 대한한돈협회를 방문해 ASF-FMD 특별방역기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고려비엔피 김태환 대표, 녹십자수의약품 나승식 대표, 대성미생물연구소 조항원 대표, 코미팜 문성철 대표와 SVC 박영호 대표, 대한한돈협회 하태식 회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박영호 대표이사는 특별방역기금을 전달하면서 안타깝게도 ASF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내지 못해 대한민국 한돈 산업에 비상이 걸렸다동물약품업계도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어려운 때일수록 대한민국 축산업의 이름으로 관계자들 서로가 도와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하태식 한돈협회장은 “ASF 발생으로 한돈산업 모두의 우려가 크지만 우리는 이미 구제역과 AI 등 치명적인 가축전염병을 성공적으로 막아냈던 경험을 갖고 있는 만큼 정부와 관련업계, 생산농가가 한 마음 한뜻으로 철통방역체계를 재가동해서 이번 사태를 신속하게 마무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동약업계가 보내주신 소중한 기금은 ASF 조기종식과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의미있게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SVC(Special Vaccine Company, Inc.)20117, 국내 동물용백신 제조사가 구제역 백신생산을 위해 출범시킨 컨소시엄으로 고려비엔피, 녹십자, 대성미생물연구소, 코미팜 등 4 업체는 SVC()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의 벌크 공급 계약에 따라 항원과 부형제를 직접 수입해 이를 각 제조사에서 자체 생산시설을 이용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