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인 전국대회’ 성원 속에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한우인 전국대회’ 성원 속에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 석민정 기자
  • 승인 2019.09.2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된 한우산업함께하는 민족산업을 주제로 오는 22일까지 진행돼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전국한우협회창립 20주년을 기념한 한우인전국대회가 성대한 막을 올렸다.

전국한우협회가 개최한 2019 한우인전국대회는 안정된 한우산업·함께하는 민족산업이라는 주제로 오는 22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메인 행사인 본 대회를 비롯해 한우 사양관리 세미나와 관련 전후방산업 기자재 전시장 및 미허가축사 상담실, 한우육종농가 우량육성우 특별경매 등 한우농가들에 유익한 프로그램과 교류의 장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한우숯불구이축제를 시작으로 한우국밥나눔, 전통문화체험, 로데오, 송아지먹이주기 등 시민들이 한우를 즐기고 한우를 통해 하나가 될 수 있는 이벤트가 주말인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이날 한우 농가들은 결의문을 통해 한우산업 비전을 엿볼 수 있는 정부의 정책개발과 송아지생산안정제, 비육우가격안정제 등 안정화제도 도입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가축질병예방에 솔선수범해 신뢰받는 한우산업을 이룩해 갈 것을 결의했다.

전국한우협회 김홍길 회장은 생우수입 반대 운동과 원산지표시제, 쇠고기이력제 등 전국한우협회는 성년까지 성장하며 큰 결실을 이뤄냈다면서 한우협회가 다른 단체보다 뒤늦게 출범했지만 짧은 시간 내 한우산업 기틀을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땀으로 일궈낸 선배 한우인들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다고 역설했다.

김 회장은 또 부산물 공개경매제도, OEM사료 출시, 미경산우비육사업 등 농가단위 경영안정화 정책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이 땅위에 자존심인 한우가 농업·농촌의 근간으로 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프리카돼지열병(ASF)관련해 경상북도청 및 영주시청과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매일 행사장 내부 및 진입로 곳곳에 소독제를 살포, 소독발판 설치 등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며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