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팩으로 꿈꾸는 신나는 상상! 창의력 대장 어린이들 다 모여라!
우유팩으로 꿈꾸는 신나는 상상! 창의력 대장 어린이들 다 모여라!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9.09.2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 유제품 용기 재활용 창작 모형물 공모전 개최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유제품 용기를 재활용해 창작모형물을 만드는 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공모 접수를 지난 13일까지 진행했다.

1998년 시작해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창작대잔치는 매회 전국의 수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함으로써 창의성을 개발하고 자원재활용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는 유익한 행사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유치원 및 초등학생으로 2인 이상 30인 이하의 단체 자격으로만 참가할 수 있으며 1개교에서는 최대 6개 작품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참가자 중 대상(1개교)에게는 환경부장관 상장 및 학교발전기금 5000만원, 금상(4개교)에게는 농협중앙회장 상장 및 학교발전기금 각 300만원, 은상(10개교)에게는 조합장 표창 및 학교발전기금 각 100만원, 장려상(20개교)에게는 조합장 표창 및 소정의 유제품이 수여된다.

문진섭 조합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의 창의력과 꿈을 키우고 우유 포장용기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의식 고취를 위해 '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를 개최하고 됐다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와 같은 환경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만큼 환경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아이들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의 당선작은 오는 1018일 서울우유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