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청과, ‘산지와 상생’ 출하농민 초청행사
동화청과, ‘산지와 상생’ 출하농민 초청행사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9.09.2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소득증대 위해 도매시장법인의 역할 수행 등 설명


△동화청과 한 경매사가 출하 농민들에게 선별·포장에 대한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동화청과 한 경매사가 출하 농민들에게 선별·포장에 대한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도매시장법인과 출하농민 간 소통의 장이 열려 화제다.

동화청과(대표이사 홍성호)는 지난달 30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내 회의실에서 출하농민 초청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강원도 평창진부농협(조합장 이주한) 조합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출하농민은 양채, 쌈채, 고추 담당 경매사로부터 농산물 제값 받는 선별과 포장을 주제로 교육을 받고 출하방식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또 설명회 후 경매장으로 이동해 당일 출하된 농산물의 포장 및 품위를 직접 살펴보고 경매 진행과정을 함께 참관했다.

이주한 조합장은 동화청과의 유익한 프로그램 및 견학 일정 준비 등 진부농협농민을 위해 담아주신 열정에 감사하다앞으로 계속 꾸준하게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모든 농산물이 동화청과에 와서 제값을 받을 수 있는 데 큰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홍성호 대표이사도 무더위 속에서 재배하신 농산물이 가격을 더 잘 받을 수 있도록 경매사들이 선별 및 포장방법을 매뉴얼로 만들어서 보내 드릴 것이라며 농민의 마음으로 농산물 판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화청과는 향후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산지교육 확대 및 컨설팅 지원을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