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 발굴·지원
충남,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 발굴·지원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19.10.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기홍 본부장] 

충청남도는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와 건강한 먹거리 문화 조성을 위해 로컬푸드 인증식당인 미더유를 발굴·지원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미더유2012년 충남연구원 충남6차산업센터에서 처음 시작한 인증제도로, 지역농가와 농산물 직거래 확대로 농가 소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외식인증 브랜드다.

지역농산물 사용을 장려해 우리지역 향토 음식의 가치를 함께 지키고 높여 농촌지역 활성화를 견인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센터에서 관리하는 미더유인증업체는 총 37곳으로, 매년 재인증을 거쳐 주재료 지역농산물 사용여부, 위생상태 등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렇게 인증받은 미더유 업체들은 충남 미더유 협의회를 자발적으로 만들어 지역농산물 생산자와의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도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기존 충남연구원장이 인증하던 것을 도지사가 인증하는 것으로 격상, 도를 대표하는 로컬푸드 맛집으로 거듭나게 할 예정이다라며 농산물 활용 비율 역시 기존 50%에서 70% 이상으로 상향, 농촌 활력의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추욱 농림축산국장은 도는 자격요건을 갖춰 선정된 미더유 인증업체에 대해서 충남 로컬푸드 대표 명칭 사용 자격이 부여됨과 동시에 미더유 소개책자 제작, ·오프라인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