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체 생물안전 위해 민관 전문가 한자리에
병원체 생물안전 위해 민관 전문가 한자리에
  • 석민정 기자
  • 승인 2019.10.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국 생물안전 학술회의 개최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국내 병원체 생물안전에 관한 최신 기술동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질병관리본부, 국립수산과학원과 ‘2019 한국 생물안전 학술회의를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경주시에서 공동 주최했다.

이번 학술회의(컨퍼런스)에서는 인수공통병원체 안전관리’, ‘국가관리 제도 안내’, ‘생물안전 적용에 대한 전문가 발표 및 토의와 함께 생물학적 위해 관리등의 전문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인수공통병원체 안전관리라는 주제로 사람에게도 질병을 일으키는 가축전염병 및 수산생물질병 병원체의 사례와 위해관리방법에 대해 종합적으로 논의했다.

생물학적 위해관리’, ‘생물안전 시설 안전관리생물안전 관점에서 보는 동물실험 시설과 운영에 대한 전문교육과 국가 안전성 강화를 위한 심도 있는 토의도 진행됐으며 아울러 생물안전 연구시설 운영 및 병원체 안전·보안관리 관련 법·제도와 최신 기술동향 등 정보 공유를 통해 생물안전문화 및 인식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이경일 연구기획과장은 병원체는 생물무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위험요소이자 의약품 개발 등 소중한 자산이 되기도 하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가 병원체 안전관리에 대한 인간·동물·환경을 종합적으로 아우르는 원헬스 차원의 접근법을 한단계 발전시키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