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식품연구원-임원경제연구소, 업무협약
농협식품연구원-임원경제연구소, 업무협약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10.24 09: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상호 협력사업 본격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

농협 식품연구원(원장 이방현)은 지난 23일 경기도 수원에서 임원경제연구소(소장 정명현)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임원경제연구소는 임원경제지를 번역·연구하는 국내 유일의 기관으로 임원경제지는 조선후기 실학자 풍석 서유구 선생이 남긴 조선 최대 실용백과사전을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임원경제연구소는 농업·농식품 관련 전통문화자산 콘텐츠를 폭넓게 제공하고 농협식품연구원은 우수한 식품가공 기술 및 제품·상품개발 노하우를 활용,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사업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향후 양기관은 지열별 향토음식, 문화자원, 농산물 가공사업장과 연계한 향토 식문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전통유래 스토리텔링 간편식품·건강식품 등 농협에 특화된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사업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방현 농협식품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전통식품의 가치를 재해석하고 현대적으로 육성, 농식품 고부가가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서용 2022-10-06 11:17:10
사업제안 드리려고 글올립니다. 저는 짱아찌 .소스.
제품개발 연구에 관심이 많아서 몇년간 연구끝에. 깻잎. 마늘쫑. 고추.청양고추. 통마늘짱아찌를 하나에. 소스로. 정말 맛있는 제품으로 개발하여. 주변사람및 불특정다수의 시식을거쳐. 정말 맛있다는 평가를 받아서. 귀사에 사업제안을 드립니다. 관심있게 검토해보시고. 연락한번주세요. 010-6800-3999. 김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