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맛있는 미래’...주요 식품을 한 눈에
‘더 맛있는 미래’...주요 식품을 한 눈에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9.10.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 성료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청년 창업기업이 다수가 참여하고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식품 박람회가 개최돼 화제가 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KOREA FOOD SHOW)을 개최했다.

대한민국식품대전은 식품산업발전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온 대표 식품박람회로 올해 11회를 맞이했다. ‘더 맛있는 미래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이끌어갈 청년을 중심으로 더 젊게, 더 트렌드하게, 더 스마트하게 구성했다.

이번 식품대전에는 청년 식품창업기업을 포함해 220여개의 다양한 중소식품기업이 참가했다.

참가기업은 식품 트렌드별로 천연식품(Natural), 발효식품(Slow), 건강식품(Wellness), 디저트·음료(Pleasure), 간편식품(Convenience)등 테마에 맞추어 배치해 소비자들이 기호에 따라 관람 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 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해 바이어 상담회도 열렸다.

23일에는 16개국 60여명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참가업체와 1:1 수출상담회(Buy Korean Food)를 개최했고 특히, 아세안지역 6개국에서 22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해 신남방지역으로의 시장 공략에도 탄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23일부터 25일까지는 국내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 30여개사와 참가 기업들이 참여하는 국내바이어 상담회가 진행됐다.

4차 산업혁명 진전에 따른 푸드서빙로봇, 다이어트 AI카메라, 맞춤식단 서비스, 고령친화식품 등 미래형 식품을 볼 수 있는 식품트렌드관과 해외에서 인기 있는 우리나라 대표 수출 식품을 볼 수 있는 글로벌 K-FOOD도 운영됐다.

이밖에도 식품대전 행사기간 중에는 중소식품기업인들이 국내외 최신 식품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세미나와 포럼이 개최돼 참석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24일에는 공유경제를 주제로 대한민국 농어촌 식품산업의 미래와 공유 경제세미나가, 해외 식물성 대체식품 등을 다루는 지속 가능 글로벌 식품산업 인사이트세미나, 가정간편식(HMR) 제품 트렌드를 다루는 급변하는 가정간편식(HMR)시장, 상품화 전략세미나가 진행됐다.

25일에는 고령친화식품 개발동향 및 가공기술 등을 주제로 한국산업식품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미래기술 기반 식품산업 메가트렌드 등을 소개하는 푸드테크 트렌드 세미나’, 최근 소비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을 다루는 대한민국 식품시장의 신성장동력세미나가 개최됐다.

아울러, 24일에는 미래 식품산업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작성한 식품·외식산업 논문경진대회가 개최됐고 24, 25일 양일간에는 유망 수출 시장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농식품 해외전문가 초청 세미나가 개최돼 참석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농식품부 남태헌 식품산업정책관은 올해 대한민국식품대전은 미래 식품산업의 주역인 청년 식품창업인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성공적인 창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식품기업들이 급변하는 국내외 식품트렌드를 용이하게 알 수 있도록 바이어상담회, 정보제공 행사 등을 강화 했으며 앞으로도 정부혁신을 통해 식품기업의 혁신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