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 원유검사 표준화 가이드라인 발간
검역본부, 원유검사 표준화 가이드라인 발간
  • 석민정 기자
  • 승인 2019.10.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검사 표준화를 통한 편의성 제공 및 신뢰성 확보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원유검사 표준화를 통해 신뢰성 확보 및 정보제공으로 편의성이 확보되는 책자가 발간됐다.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원유검사 담당자에게 정보공유 등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검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원유검사 표준화 운영 실무 가이드라인을 발간·배포했다.

검역본부는 원유검사공영화 업무를 추진한 1999년부터 원유검사용 유성분, 체세포수, 세균수 표준용액 생산 및 공급, 원유검사장비에 대한 점검, 원유검사원 교육 등의 효율적인 업무지원을 위해 표준 가이드라인 마련해왔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라인은 장비운용 및 원유검사 전 과정에 대한 현장적용이 가능한 실질적인 표준화를 통해 신뢰성을 확보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편의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원유검사공영화 기술지원 업무를 수행하면서 그동안 경험한 사례와 최신 국내외 자료에 기초하여 원유검사 표준화 검사법, 유성분 분석기, 체세포수 및 세균수 검사장비의 정기점검 및 관리요령 등을 표준화했다고 밝혔다.

윤순식 검역본부 세균질병과장은 이번 가이드라인 발간을 통하여 현장 활용 및 업무 표준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원유검사에 대한 예측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가이드라인은 전국 원유검사기관(13개소)과 젖소검정기관(27개소), 유가공장 및 집유업체(81개소)를 비롯하여 장비공급 및 서비스 업체 등에 제공될 예정이며, 검역본부 홈페이지에서 세부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