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호금융, 해외 투자 비중 확대 나서
농협상호금융, 해외 투자 비중 확대 나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10.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볼턴 보좌관 사모펀드 론그룹 고문 자격으로 방한

농협상호금융과 협력 방안 논의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소성모)은 특별회계 수익률 제고를 위해 해외 투자 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지난 25일 농협상호금융 소성모 대표이사는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미국계 사모펀드 론(Rhone)그룹의 로버트 아고스티넬리(Robert Agostinelli) 공동창업자, 존 호프만(Jon Hoffman) IR 대표 등의 방문을 받고 해외 대체투자 동향, 상호협력방안 등에 관해 논의했다. 특히 존 볼턴(John R. Bolton)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이 론그룹의 고문으로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론그룹은 1996년에 설립된 Private Equity 운용사로 5개 펀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운용규모(AUM)85억 달러수준에 이른다.

농협상호금융은 저금리 장기화 우려에 따라 해외대체투자 비중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해외 선진국 위주의 안정적인 자산을 선별하여 투자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올해부터는 해외 우량운용사와의 네트워크 확대와 내부 리서치기능 강화 및 시스템 정립을 마련하는 등 지속가능한 수익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소성모 대표이사는 해외 글로벌 자산 운용사가 농협상호금융을 방문하는 것은 그간의 해외 대체투자 역량을 인정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별회계의 건전하고 견실한 수익창출을 통해 농·축협의 경영안정과 농업인 지원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