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여성리더 100여명, 농촌사랑 실천다짐
전북 여성리더 100여명, 농촌사랑 실천다짐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10.3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협, 농업가치 확산위한 전북 도농협동희망포럼개최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연수원은 지난 29일 농협전북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전북지역 여성단체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전북 도농협동 희망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 행사는 농협 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축사, ‘농업농촌 가치 전파와 도농협동국민운동 실천 다짐문낭독, ‘도농협동국민운동 실천기전달식 등 국민운동 확산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됐다.

권갑하 원장은 개회사에서 농업·농촌의 가치를 유지·발전시키는데 있어 여성·소비자단체 등과 공감의 폭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농업인과 국민 모두의 행복을 증진시키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농업·농촌 가치 확산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고향주부모임전북도지회 정명숙 회장과 농가주부모임전북도지회 이경자 회장은 실천 다짐문 공동낭독을 통해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이해와 우리농산물 애용 실천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촌사랑 실천과 국가경제발전 견인 농업·농촌 가치 전파와 아름다운 농촌가꾸기에 동참을 다짐했다.

실천다짐문 낭독에 이어 전라북도여성단체협의회 임양순 회장은 도농협동’, ‘농촌사랑이라는 메시지가 담긴 희망의 문을 여는 퍼포먼스에 참여해 농업가치 확산과 도농교류 활성화를 추진하는 도농협동국민운동에 소속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