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미얀마 현지 ‘첫 자돈 생산, 판매’ 개시
선진미얀마 현지 ‘첫 자돈 생산, 판매’ 개시
  • 정여진 기자
  • 승인 2019.11.0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에서 2개뿐인 자돈 생산농장 보유 기업등극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국내 자돈을 미얀마 시장으로 공급하면서 글로벌 축산업으로 나아가는 발걸음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의 아시아의 해외 사업장 선진미얀마(사장 이병하)는 미얀마 현지에서 첫 자돈 판매를 개시하며, 해외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선진미얀마는 지난달 23일 자사 현지 농장에서 생산된 자돈 580두를 사양가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는 선진이 미얀마 현지 양돈 시장에 뛰어든 지 2년여 만에 얻은 첫 쾌거다. 특히 미얀마 내에서도 세계적 축산 기업 CP와 더불어 산업형 자돈 생산 농장을 보유하고 출하한 두 번째 기록으로 미얀마 현지 축산업 시장에 있어서도 큰 의미가 있다.

선진미얀마 양돈 농장은 양곤 외곽 냐웅냐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500만 달러를 투자해 201812월 준공했으며 15000평 부지에 세워진 모돈 1200두 규모의 농장으로 월 2400두 이상의 비육 자돈을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 농장은 미얀마 유일의 현대식 무창돈사이며 선진의 최신 축사기술이 접목된 첨단 농장으로 현지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자돈 공급으로 선진미얀마는 현지 사양가에게는 건강한 자돈을,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돈육을 공급할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선진 미얀마는 향후 자돈 생산능력의 확대는 물론 현지 인력의 훈련을 통한 양돈기술 및 지식 보급으로 현지시장 1위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하고 있다. 특히 미얀마의 양돈 산업은 약 90%10두 미만을 보유한 영세 산업인 만큼 뛰어난 생산력을 담보하는 선진미얀마의 성장 가능성이 더욱 기대된다.

선진미얀마 이병하 사장은 생산 인프라, 기후적 요건 등 많은 어려움을 뚫고 내디딘 첫 자돈 판매라 더욱 감회가 깊고, 글로벌 축산기업으로 나아가는 유의미한 성과라 생각한다이번 성과를 계기로 기업의 성장은 물론 미얀마 축산의 발전에도 기여하는 최고의 선도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