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 인식개선 위한 전략 ‘모색’
육우 인식개선 위한 전략 ‘모색’
  • 정여진 기자
  • 승인 2019.11.0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우자조금, ‘2019 육우산업 발전 방안 및 인식 개선 포럼개최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2019육우산업 발전 방안 및 인식 개선 포럼을 오는 12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육우의 가치, 육우랑 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2019 육우산업 발전 방안 및 인식 개선 포럼은 육우 산업 발전 및 인식 개선 방안을 비롯한 육우 유통 활성화 전략을 함께 모색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지난 8월 열린 육우인식 개선사업 종합자문회의에서 진정한 육우 인식 개선을 위해 관계자 의견 수렴에 그치지 않고 각계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제언을 구하는 포럼이 필요함을 역설한 육우자문위원단의 자문을 토대로 추진됐다.

‘2019 육우산업 발전 방안 및 인식 개선 포럼의 좌장은 이병오 강원대학교 명예교수가 맡았으며 소비자단체, 농가, 언론계, 식품공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이 참여해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육우 산업 발전 방안 육우 유통 활성화 방향 등 두 개 주제로 진행되며, 전상곤 교수(경상대 식품자원경제학과)와 김성우 박사(국립축산과학원 가축유전자원센터)가 발표 및 패널과의 토론을 이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박대안 위원장은 한 해 동안 육우 사업을 진행하며 육우 산업의 발전 및 인색 개선의 필요성을 절감하였다향후 육우 산업의 향방을 좌우할 이번 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