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공감과 소통으로 국민에 더 가까이
임업진흥원, 공감과 소통으로 국민에 더 가까이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11.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국민참여혁신단과 함께하는 목재산업 제도 홍보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 WOOD FAIR(이하 목재산업박람회)에 참여, 목재산업 제도와 VR체험 등을 소개했다.

또 하나의 숲, 생활 속 목재주제로 열리는 목재산업박람회는 올해로 9회째 개최되는 목재분야 대표 행사로써 한국임업진흥원은 박람회를 찾은 많은 국민들에게 목재산업 제도와 VR체험 등을 소개했다.

한국임업진흥원 부스에서는 목재제품 품질표시제도 2020 유망직종인 목재등급평가사 교육 임업기계장비 인증제도 등 목재산업 제도에 대한 홍보했다. 이 외에도 해외산림협력실과 협업하여 국내 수입되는 목재의 품질관리를 위한 합법목재 교역촉진제도에 대해 소개했다. 그리고 산림작업 안전을 위한 VR체험, 현미경을 통한 침·활엽수 구분 체험으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 이번 행사에서 소개된 다양한 목재산업 제도, 체험 콘텐츠를 대상으로 대국민뿐만 아니라 국민참여혁신단의 모니터링을 통해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공감·소통활동을 펼쳤다.

구길본 원장은 정보 제공의 일방적 홍보가 아닌, 쌍방향 소통채널 운영을 통해 국민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장이 됐다국민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투명성, 개방성, 참여 기회를 요구하고 있다.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민의 의견을 한국임업진흥원의 서비스 혁신 및 미래과제 발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