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시대 산림·임업통계조사에서 일자리와 창직을!
융복합시대 산림·임업통계조사에서 일자리와 창직을!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11.21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임업진흥원, 2019년 빅데이터시대 산림·임업통계 혁신 세미나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5일 산림·임업분야 통계의 저변확대를 통한 국민편익 증진 및 일자리, 창직 등과 연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9년 빅데이터시대 산림·임업통계 혁신 세미나를 개최, 일자리에 산림·임업통계가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018년부터 산림·임업통계와 사회현안 등 중요한 이슈를 융복합해 임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 됐으며 올해는 ()한국창직교육협회 등 8개 후원기관과 함께 했다.

임업인, 학계, 자영업자, 귀산촌 희망자 등 100여명이 참석, 산림·임업통계 전반에 대한 내용과 지능정보,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의를 수강했으며 일자리, 창직분야 연계를 위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최정숙 임업경제통계실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단순 조사·분석에 국한됐던 통계업무를 일자리, 창직분야와 융복합해 국민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새로운 통계 개발과 관련한 현장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참석자들은 만족도조사를 통해 다양한 발전적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했으며 그동안 어렵고 복잡한 산림·임업통계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 및 정보공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산림·임업통계가 국민생활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산림·임업통계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개선·발전시킬 수 있도록 국민 모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