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쌀 소비시대…정책패러다임 쌀 소비확대로
이제는 쌀 소비시대…정책패러다임 쌀 소비확대로
  • 김영하 기자
  • 승인 2019.11.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식품 활성화 정책 세미나 및 쌀가공식품 전시회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기자]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지난 1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기획재정위원회 김정호 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서삼석 의원과 함께 공동으로 쌀가공식품산업 활성화 정책 세미나 및 쌀가공식품 특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쌀가공식품산업 육성을 통해 쌀 소비 기반을 확대하고자 마련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국회에서 다양하고 우수한 우리 쌀가공식품을 보고 맛볼 수 있는 전시회를 열었다.

세미나에서는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최영민 전략기획실장이 이제는 쌀 소비시대! 정책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쌀소비 활성화라는 주제로 발표했고 이어서 농림축산식품부 송지숙 식량산업과장이 2차 쌀가공산업 육성 5개년 기본계획 중심으로 쌀가공산업육성정책 추진방향을 발표했다.

종합토론은 신동화 전북대학교 명예교수의 진행으로 발제자와 함께 공주대 류기형 교수, 한국농어민신문 문광운 편집국장, 소비자시민모임 황선옥 상임고문, 한우물영농조합법인 최정운 대표 등이 참여, 쌀가공산업 활성화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우리쌀 가공식품 특별전시회에서는 우리쌀로 만든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테마별로 전시하는 한편, 시식행사도 가졌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를 위한 간편식과 유아층에서 노인층까지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케어푸드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쌀가공식품들이 많이 전시돼 쌀가공식품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즉석 쌀과자, 즉석 떡, 누룽지스낵, 막걸리 등을 시식하는 기회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