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친환경농업 가치확산 우수사례 경진대회
농협, 친환경농업 가치확산 우수사례 경진대회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11.2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친환경농업 육성 우수농협 5곳 선정·시상...“친환경농업 활성화에 앞장

()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회장 박성직)는 지난 2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협의회 소속농협 임직원과 친환경농가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업 가치확산을 위한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전국의 농협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실시, 최종 5개 농협이 친환경농업 우수사례로 선정됐으며 이날 현장 공개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순위가 결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상금 500만원)에는 석곡농협(조합장 한승준), 농협중앙회 회장상(상금 300만원)에는 고산농협(조합장 국영석)과 오창농협(조합장 김영우), 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 회장상에는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과 세종동부농협(조합장 소순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서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업과에서 친환경농업정책특강을 통해 내년부터 달라지는 친환경농업 제도와 정부지원 내용을 설명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이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해 농협이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친환경농업 가치확산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해 그 의미를 키웠다.

()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 박성직 회장은 최근 들어 친환경농업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농업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 농협이 친환경농업 활성화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