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양계, “함께한 50년 나아갈 50년”
월간양계, “함께한 50년 나아갈 50년”
  • 석민정 기자
  • 승인 2019.12.0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50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양계산업과 함께 걸어온 월간양계가 창간 50주년을 맞이했다.

대한양계협회(회장 이홍재)는 지난 1969년 창간된 월간양계’ 50주년을 맞이해 지난 4일 서울시 서초구 엘타워 매리골드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이번 행사에는 오봉국 월간양계 초대발행인, 이주명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국장, 본회 이홍재 회장, 김홍길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 장대성 전 양계협회장, 이준동 전 양계협회장, 오세을 전 양계협회장, 김영옥 초대편집장 등 정부 기관 및 편집 관련인, 관련 업체 등 25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지 초대 발행인 오봉국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는 우리나라 양계업은 크게 진전된 양상을 나타내고 있으나 아직도 영세하고 기반이 약한 농가에선 양계기술, 지식, 시장동태를 파악하기 어려운 현실이라며 앞으로도 월간양계는 과학적이고 수익이 높은 양계업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우리나라 농업 근대화 과업에 기여할 것을 다짐한다고 전했다.

이홍재 대한양계협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수많은 선배들의 땀이 깃들어 만들어진 월간양계가 50주년 동안 결간없이 발행될 수 있었던 것은 양계인 및 관련업체들의 무한한 관심과 후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지난 5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더 발전하는 50년을 위해 더욱 발전하며 정보화시대의 주역으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월간양계 발행에 힘쓴 양계인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농식품부 장관상 표창, 양계협회 감사패, 양계협회 감사장 등 총1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