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지정보시스템 기능 개선위해 일시 중단
산림청, 산지정보시스템 기능 개선위해 일시 중단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12.0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산지정보서비스 안정성 강화, 속도 개선 등 국민 불편 해소 기대

산림청(청장 김재현)산지정보시스템(FLIS)’의 기능 개선을 위해 지난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시스템 운영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산림청은 산지정보(필지·위치·산지구분 등)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지 정보를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산지정보시스템(FLIS, Forest Land Information System)을 운영하고 있다.

산지정보시스템은 국민들이 산지의 용도 현황, 필지·토양·임상 정보, 규제지역 등 산지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인터넷 시스템과 실무 담당자들의 정보구축을 위한 내부 업무용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 시스템 일시중단 조치는 정부의 국가공간정보 정책에 맞춰 노후화된 산지정보시스템을 정부 전용 G-클라우드로 전환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시스템의 보안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용량과 속도를 개선하는 등 국민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산지에 대한 규제지역 등의 정보는 시스템 중단과 상관없이 검색이 가능하도록 해 시스템 일시중단 조치에 따른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이미라 산림복지국장은 산지정보시스템 기능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산지정보서비스를 제공, 국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참여와 협력으로 정부혁신을 실현하는 산지관리 정책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