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겨울 면역력은 ‘돼지고기’로 지키세요!
추운겨울 면역력은 ‘돼지고기’로 지키세요!
  • 정여진 기자
  • 승인 2019.12.1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지켜주는 비타민B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돼지고기 (출처 : 도드람한돈)
지켜주는 비타민B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돼지고기 (출처 : 도드람한돈)

돼지고기에 면역비타민 비타민B' 풍부

건조하고 추운 날씨, 미세먼지까지 불어오면서 면역력이 흐트러지고 감기 등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기 마련이다. 이에 관계자들은 면역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B가 풍부한 돼지고기를 추천했다.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병을 이기는 힘인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서 식습관 관리에 신경쓰면서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돼지고기가 좋다고 밝혔다.

돼지고기에는 면역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B 함유량이 높다. 비타민 B1, B2, B3, B5, B6, B12, 콜린, 이노시톨 등을 통칭하는 비타민 B군은 면역 항체 형성 및 체내 에너지 생성, 스트레스 대항 등 각종 체내 신진대사에 관여한다.

또한 하루 30분 정도의 규칙적인 운동은 몸의 면역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추위에 저절로 웅크리게 되는 날씨에도 5분에서 10분 동안 맨손 체조나 스트레칭 등을 통해 가볍게 몸을 풀어주고 짧은 시간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도드람 관계자는 돼지고기에는 면역력에 꼭 필요한 무기질,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돼지고기 섭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하며 도드람은 최상의 맛과 영양소를 갖춘 돼지고기를 생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좋은 품질의 한돈으로 소비자들의 건강을 챙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