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내고향 물지킴이 경진대회 성료
농어촌공사, 내고향 물지킴이 경진대회 성료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12.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17개 학교에서 약 1천여명 참가, 학교 동아리 일년 간 활동내용 공유

한국농어촌공사는 5회 내고향 물지킴이 육성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자발적 수질 보전 우수활동 사례 중 경기도 강화군 내가초등학교를 비롯한 5개 학교를 시상했다고 9일 밝혔다.

미래세대의 환경의식을 높여 오염예방적 수질관리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5일 대전 K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2019 내고향 물지킴이 육성프로그램에 참여한 17개 학교 중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8개 학교가 참가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PPT발표와 함께 3분 이내의 UCC를 제작해 발표할 수 있도록 방식을 변경, 청소년세대가 선호하는 접근방식을 반영해 수질관리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는 경기 강화 내가초등학교가 수상했다. 내가초등학교 학생들은 일 년 동안 농사짓는 과정을 체험하며 물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내가저수지 수질검사와 정화활동을 펼치며 깨끗한 환경만들기 캠페인을 벌이면서 프로그램 구성과 기여도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학생들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프로그램들로 지역 수질보전에 노력을 인정받은 경북 영천 산자연중학교가 최우수상을, 충북 음성 평곡초등학교가 우수상을, 경남 창녕 영산중학교, 강원 철원 오덕초등학교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만들어진 UCC 영상들은 공사 SNS채널을 통해 공유해 물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과 다양한 수질보전을 위한 활동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인식 사장은 환경을 위한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와 노력은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한 가장 큰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예방적 활동을 통해 깨끗한 물을 지키고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