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돼지 ‘한돈 축제의 장’ 광화문에서 열려
우리 돼지 ‘한돈 축제의 장’ 광화문에서 열려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9.12.1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밥상위의 국가대표 우리 돼지 한돈 축제의 장이 광화문 광장에서 대대적으로 펼쳐졌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농협경제지주 주관하에 농림축산식품부·나눔축산운동본부·농협은행·농협상호금융이 후원한 나눌수록 행복! 먹을수록 건강! 밥상위의 국가대표 우리 돼지 한돈!’ 축제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다채롭게 진행됐다.

지난 6일 개최된 개막식 행사에는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 전국 양돈농협 조합장,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등이 참석, 한돈 우수성 동영상을 시청하고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에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자 서울푸드뱅크에 돼지고기(삼겹살) 1000kg을 전달했다. 또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레터링 퍼포먼스, 돼지고기 요리 시식회 등을 가졌다.

축제 기간 중에는 최고 품질의 양돈농협 돼지고기 브랜드육과 농협 목우촌 육가공품 25종 등을 최대 50% 할인판매하고 유명 인기 요리연구가인 정호영 쉐프가 출연, 한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특히 돼지 한 마리를 발골해 부위별로 가공하는 돼지 발골쇼를 시연하고 즉석에서 나눠 줘 인기를 끌었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는 어려운 여건 가운데에서도 국민들이 보여주신 변함없는 한돈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고 한돈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리고 국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행사를 계획했다사랑하는 가족, 지인들과 함께 우리 한돈을 마음껏 드시고 앞으로도 더 많이 사랑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