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공관, 농식품수출 앞장
해외공관, 농식품수출 앞장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2.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유정복)는 지난 9일 외교통상부 등이 참여한 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우리 농식품 수출을 해외 현지에서 직접 지원할 42개 재외공관을 선정하였다.
재외공관과 연계한 농식품 홍보사업은 ’07년 농림부와 외교부가 우리 농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하여 MOU를 체결한 후 매년 대상 공관을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협력사업은 재외공관의 농식품 수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농수산물유통공사, 한국문화원, 관광공사 등 수출유관기관들 간의 우리 농식품 수출 해외 네트워크 구축 기반을 조성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지난 1월에 실시한 수요 조사 결과 전 세계 총 155개 공관 중 전년도 84개소 보다 증가한 98개 공관이 사업을 신청하여 해외에서도 한식 세계화와 우리 농식품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재외공관 행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 지 3년이 경과하면서 현지 여건을 활용한 창의적인 사업추진으로 농식품 수출 확대에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식품부는 이번에 선정된 재외공관 홍보사업 계획을 농식품 수출업체, 한식업체, 지방자치단체 등에 적극 홍보하여 실질적인 수출 확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연계하는 방안를 추진하고, 선정된 공관이 현지 농식품 시장 동향 및 바이어 정보 제공, 수출업체의 현지 시장개척 등을 적극 지원토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