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산림분야 4차 산업 데모데이 개최
임업진흥원, 산림분야 4차 산업 데모데이 개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12.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3일 티마크호텔 명동, 티마크홀에서 ‘2019 산림분야 4차 산업 데모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는 사전에 산림분야 빅데이터 활용 창업 기초교육 및 심화교육 수강생을 포함, 8개 팀의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각 팀은 스마트팜, 스마트 포레스트산림분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 하에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8개 팀은 각각 산림분야 데이터 활용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와 사업 아이디어를 설명했고 평가위원들은 이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에 대한 발전방향, 문제점 등을 제시, 실제 스타트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데모데이 뿐 아니라 일반 참가자들의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팜, 산림분야 빅데이터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박주원 교수(경북대학교), 조만호 대표(스마트팜 센터), 곽경민 대표(부자농부) 등의 전문가 강연도 진행됐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산림 데이터 활용을 통한 스타트업 발굴의 현재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였다산림 분야의 새로운 산업 원동력 확보와 가치 창출을 위해 산림 분야 데이터의 생산과 데이터 생태계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