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커, 캐나다로 삼계탕 수출 길 열어
마니커, 캐나다로 삼계탕 수출 길 열어
  • 석민정 기자
  • 승인 2019.12.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수준의 검역을 통과했다는 의미 커

35000팩을 시작으로 대폭 늘려나갈 계획 전해


지난 7월, 캐나다 CAIF의 수출작업장에서 검사가 진행되고 있다.(사진=마니커에프앤지)
지난 7월, 캐나다 CAIF의 수출작업장에서 검사가 진행되고 있다.(사진=마니커에프앤지)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한국산 삼계탕이 캐나다 진출에 성공했다.

마니커에프앤지는 지난 20일 캐나다 식품검사국(CFIA)으로부터 삼계탕 수출에 대한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캐나다 수출은 작년 7월 한국의 식약처에 해당하는 CFIA 담당자의 마니커에프앤지 용인공장(본사) 수출 작업장 실사 이후 15개월만이며, 국내산 삼계탕 수출을 최초 추진한 시기로부터는 무려 23년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마니커에프앤지 삼계탕은 일본, 대만, 홍콩 등 아시아 3국과 미국을 포함, 5개국에 한국산 삼계탕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번 캐나다 수출은 식약처와 주 캐나다 한국대사관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성사됐다. 식약처는 캐나다 정부를 상대로 삼계탕 수입을 정식 요청하고 개별기업 차원에서 관리하기 어려운 CFIA 실사과정 지원 등 실무를 주도하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고, 주 캐나다 한국대사관은 현지 한인사회의 여론 형성을 주도하면서 향후 홍보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수출승인이 확정됨에 따라 마니커에프앤지는 최대한 서둘러 수출물량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은 포장지 인쇄, 제품생산 등의 문제로 첫 출고까지는 약 2개월 정도 소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첫 출고량은 약 35000팩 수준이 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향후 생산라인이 정상 가동되면 대폭 증가될 전망이다.

마니커에프앤지 윤두현 대표는 미국만큼이나 까다로운 캐나다까지, 북미지역 전체에 한국산 삼계탕이 수출된다는 것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검역을 통과했다는 의미라며 우리 제품의 안전성을 입증하기 위해 오랜 기간 캐나다 정부를 상대로 승인절차 전반을 지원한 식약처에 감사를 전했다.

한편, 윤 대표는 향후 베트남, EU 등으로 수출지역을 확대해서 명실공히 삼계탕을 식품한류의 대명사로 만들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