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에게 맡긴 로컬푸드 홍보, 그 결과는?
청년들에게 맡긴 로컬푸드 홍보, 그 결과는?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9.12.2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로컬푸드 청년 서포터즈 로컬프렌즈 3기 수료식 및 결과발표대회개최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로컬푸드 청년 서포터즈 로컬프렌즈 3기 수료식 및 결과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로컬프렌즈 339명이 전원이 수료했다. 또한 이어서 진행된 활동결과 발표대회에서는 로컬푸드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만들어낸 참신한 홍보 콘텐츠를 공유하며 그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발표대회에 참가한 10개 팀 중 대상에 선정된 로감만족팀사람의 오감을 넘어, 로컬푸드를 통해 육감을 만족시킨다는 전략으로 로컬푸드를 활용한 청년 창업가를 만나 로컬푸드가 지역 일자리 창출로 이어진 사례를 발굴했다. 또한 로컬푸드 삼겹채소다발 나눔행사, 로컬푸드 퀴즈 등 시민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실행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로감만족팀 소속 안재찬 씨는 로컬프렌즈 활동을 통해 누구보다도 로컬푸드의 가치를 잘 알게 됐다우리 지역 농산물을 알리는 일이 즐겁기도 하고 자부심도 느끼게 돼 유익했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그 외에도 로컬프렌즈 3기에서 제안한 컨텐츠로는 로컬푸드로 즐기는 캠핑 ▲로컬푸드 월간 레시피 발간 ▲로컬푸드 전용 쇼핑몰 ▲지역별 로컬푸드 통합전시회 ▲로컬푸드 카페 운영 등이다. 또한 사진과 영상 등 100여건에 달하는 로컬푸드 체험 방문기를 온오프라인에 전파하며 로컬푸드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수행했다.

aT 유통조성처 권오엽 처장은 청년들의 기발한 생각과 실행력이 로컬푸드 확산에 있어 큰 힘이 되고 있다앞으로도 청년들뿐만이 아니라, 여러 시민사회의 목소리로 로컬푸드의 가치를 알리고 이용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청년들이 전하는 로컬푸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은 바로정보 홈페이지 및 aT SN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