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년사] 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장
[2020 신년사] 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장
  • 정여진 기자
  • 승인 2020.01.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2020년 경자년(庚子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경자년에도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을 모두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지난해는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설립된 지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였습니다. 과거의 시간을 돌아보고, 국민들의 행복과 미래를 위한 축산전문 기관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전략과 새로운 가치체계를 선포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열린 소통을 통해 정된 쇠고기 등급기준의 안정적인 시행을 이루어 냈습니다. 또한 이력법 개정을 통해 올해 본 사업 시행을 앞두고 있는 닭, 오리, 계란이력제에 대한 법적근거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국민편익 증진과 국내 축산물 유통시장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축산물 가격비교 서비스가 농식품분야 대표 혁신서비스과제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한 해 동안 축산물품질평가원을 아껴주시고 성원해주신 국민 여러분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0년에는 품질평가의 기계화로 축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 오리, 계란이력사업의 안정화로 국민의 안전 및 편익 증진에 힘쓸 것입니다. 또한 신유통사업을 발굴하고, 유통정보 플랫폼 운영으로 합리적 유통환경 조성에 역량을 다할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고, 생활화 되어가는 환경속에서 생산자,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리원의 핵심 임무인 축산물품질평가와 이력관리, 유통조사 등의 업무 수행체계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IoT 등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사업 발굴과 확산으로 국민에게 더 나은 공공서비스 제공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축평원은 국민이 행복한, 국민을 위한 가치경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며, 축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누구에게나 인정받고, 국민과 함께하며, 우리 축산업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축산인들의 소득을 높여주는 존재의 가치를 구현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새해를 맞는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