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조합 스티링치즈, 신덕식품 배추김치 2020 도지사인증상품 인증
임실치즈조합 스티링치즈, 신덕식품 배추김치 2020 도지사인증상품 인증
  • 구윤철
  • 승인 2020.01.1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임실군은 임실치즈농협의 임실스트링치즈와 신덕식품 배추김치가 전라북도지사 인증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전라북도는 지역 대표 상품 및 전국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품질이 우수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인증서를 수여 하고 있다.

도는 ‘2020년 전라북도지사인증상품’ 33개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했는데, 임실군에서는 으뜸대표 상품인 임실치즈농협의 임실스트링치즈신덕식품 배추김치가 선정됐다.

인증기간은 20201월부터 202212월까지 3년이다.

임실치즈농협에서 생산하는 임실스트링치즈는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신덕식품 배추김치는 고소한 배추와 갖은 양념을 골고루 버무리고, 특히 저온 발효로 숙성을 시켜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의뜸 상품이다.

도는 지난해 6월 도지사인증상품 선정관리위원회 1차 회의를 통해 선정기준을 확정했고, 7월에 선정 계획을 공고했다.

신청 추천된 상품에 대해 신청자격의 적격여부 및 품질인증, 매출액 등의 정량평가 및 현지심사 등 면밀한 심사평가를 통해 ‘2020년 도지사인증상품이 선정됐다.

군은 현재 도지사 인증상품으로 선정된 3개업체(임실치즈농협, 신덕식품, 무지개영농조합법인)를 대상으로 인증기간 3년 동안 품질검사와 시설 및 위생환경 등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임실군에 많은 기업체들이 도지사인증을 받아 임실군과 전라북도에서 신뢰받는 대표상품으로 성장해 나아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심민 군수는 많은 기업체들이 도지사인증을 받아 임실군과 전라북도에서 신뢰받는 대표상품으로 성장해 나아가기를 기대한다,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등 지역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