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마음, 꽃에 담아 전하세요!
사랑의 마음, 꽃에 담아 전하세요!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2.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식품부, 온라인편의점 활용한 꽃 판매 촉진 나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영향으로 감소하고 있는 화훼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꽃 소비 촉진 방안을 마련, 추진한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졸업식이 축소취소됨에 따라 화훼 소비가 줄고 공판장 거래물량이 줄면서 화훼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대형 유통업체 방문이나 외부활동이 크게 줄어든 만큼 집 인근에서 접근이 용이한 편의점(오프라인)을 활용한 화훼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발렌타인데이를 계기로 작은꽃다발(캐주얼플라워) 2만개를 편의점에서 판매, 연인 또는 동료 간 사랑하는 마음을 꽃으로 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전국 편의점을 활용, 35만개의 작은꽃다발과 공기정화식물 판매도 추진한다. 편의점 판매는 5500개소에서 미니꽃다발 12만개와 소형 공기정화식물 등 23만개를 판매토록 할 방침이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을 통한 화훼 판매를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13일부터 생산자단체와 연계한 온라인몰 판촉전을 중점 개시하고, 대형온라인몰과 홈쇼핑을 통한 화훼 판매도 추진할 계획이다.

인터넷검색사이트 광고창과 꽃 판매 온라인몰 연계를 통해서도 꽃 선물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고 아울러 실시간 이동쪽지창앱(모바일메신저앱)의 선물교환권(기프트콘)을 통해 꽃 구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