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아그로, 기후 등 농업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신제품 출시
㈜동방아그로, 기후 등 농업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신제품 출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2.1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2020년은 안전성·생력화·고품질 시대…➁ ㈜동방아그로

2019년부터 시행된 PLS제도는 농약 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로 국내·외 등록된 작물보호제에 대해 잔류허용 기준을 설정돼 안전사용기준을 강화하는 정책이다. 작물보호제 전문가들은 2020년을 전망하며 이러한 PLS 정책이 빠르게 정착, 보다 안전하고 생력화된 고품질의 농산물에 직접 기여하는 작물보호제가 큰 트렌드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따라서 본지는 각 업체별 올해 신제품을 시리즈로 소개한다.

동방아그로는 기후변화 등 가속화되는 농업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 효율적 작물보호체계 정립을 목적으로 신제품 출시를 준비해 왔다. 2020년도 신제품은 주요 문제 해충 방제효과적인 잡초 방제에 적용 가능한 약제로 구성돼 있다. <편집자 주>

 

<모스킬 액상수화제>

과수나방, 채소나방, 벼룩잎벌레 완벽방제

모스킬 액상수화제는 과수 복숭아순나방, 채소 파밤나방, 담배나방 등 주요해충에 대한 약효가 2주이상 지속된다. 특히 기온이 낮아 나방에 대한 살충제 활성이 떨어지는 야간 및 비에 의한 살충제 유실이 우려되는 잦은 강우 시기에도 약효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 또한 2시간 이내 반응, 12시간 내 치사로 작물 피해를 최소화 한다. 모스킬은 벼룩잎벌레에도 특이 활성을 보여, 십자화과 작물을 나방 및 벼룩잎벌레로부터 동시에 보호할 수 있다.

 

<라이징 유제>

저항성 총채벌레 방제에 특효

라이징 유제는 하우스 작물에 큰 피해를 주는 저항성 총채벌레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약제이다. 저항성 발현이 쉬운 총채벌레의 생육특성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속효성 및 지속성을 골고루 갖춘 약제로 강력한 방제효과로 총채벌레 약제 살포 횟수를 줄일 수 있다.

 

<청출어람 유탁제>

어독성 없는 노린재에 강한 종합살충제

청출어람 유탁제는 수도 및 원예작물에 해마다 늘고 있는 노린재에 효과적인 약제이다. 청출어람의 주요성분인 에토펜프록스는 피레스로이드계(3a) 약제 중 어독성이 없고 저항성 멸구류에도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 성분이다.

원예작물에서도 콩, 사과, , 복숭아 등 노린재 피해로 경제적 손실이 큰 작물들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선제골 유제>

트랙터로 간편하게 살포하는 노린재 전문약제

청출어람 유탁제는 수도 및 원예작물에 해마다 늘고 있는 노린재에 효과적인 약제이다. 이앙전처리 시 손살포, 트렉터, 흙탕물, 보트, 드론 등 농가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하나만 입제>

논 저항성 잡초 방제에 효과 탁월

하나만의 신규 원제인 피라클로닐은 저항성 벗풀, 물달개비, 피에 대한 우수한 발아 억제력을 가진 성분이다. 한편 브로모뷰타이드를 보강제로 사용해 올챙이고랭이, 물달개비에 대한 효과는 물론 흑미, 찰벼, 다수성 벼에도 안전하다.

 

<직파스타 액상수화제>

담수직파 파종 전 처리제

담수직파 파종 전 처리제인 직파스타는 피리미노박메칠과 테퓨릴트리온 합제로 일년생잡초인 피, 물달개비, 밭둑외풀, 여뀌바늘에 효과가 있으며, 써레질 직후부터 파종2일 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