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커-화물연대 싸움에 ‘육계농가’ 등터져
마니커-화물연대 싸움에 ‘육계농가’ 등터져
  • 석민정 기자
  • 승인 2020.02.27 14:50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육농가 도지회 및 경찰의 적극적인 대응책 마련 필요


마니커 동두천 공장으로 진입하는 차량이 파손되고 내부 진입이 어려운 상황이다.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마니커 계약사육농가는 계열사와 화물연대 싸움에 출하 길이 막혀 아우성이다. 더 큰 문제는 파업이 장기화 되면서 농가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 것이다.

마니커 공장은 지난 11일부터 가동이 멈췄다. 마니커 위탁배송기사들과 화물연대가 연계해 직접고용을 요구하며 파업에 돌입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동두천 공장 입구를 화물차로 봉쇄하면서 닭고기 생산유통이 전면 중단됐다.

이로 인해 250여개 마니커 계약사육농가는 닭을 제때 출하하지 못해 생존권의 위협을 받고 있으며 프랜차이즈와 중소 식품업체들이 마니커 닭고기를 제때 공급받을 수 없어 피해가 막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도 여전히 사육농가들은 출하를 하지 못하고 농장에 닭이 적체돼 애꿎은 사료만 축내고 있어 피눈물을 흘려야 할 지경이라고 토로하고 있다. 또한 일부 닭을 외부로 출하한다고 하더라도 닭이 커지고 대닭이 되면서 농가가 받는 사육수수료로 크게 감소하고 마니커의 kg단가도 약 30%감소해 울며 겨자먹기로 판매하고 있다고 전해 양측의 피해가 큰 실정인 것으로 드러났다.

가장 큰 문제는 파업이 장기화 될 경우다. 마니커의 경영악화는 결국 농가에게 고스란히 전달돼 농가의 회전수는 줄어들게 되면서 농가의 피해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이번 파업으로 마니커는 일일 7억원의 손실이 발생하고 있으며 마니커에 닭을 공급받는 업체들의 이탈이 가속화되면서 마니커의 적자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안한욱 마니커 사육농가협의회장은 말 그대로 사고는 누가 치고 수습은 애꿎은 사육농가들이 져야 하는 작금의 현실에 어안이 벙벙할 지경이라고 한탄했다.

특히 이번 파업이 장기화 되지 않도록 도지회 및 경찰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안 회장은 무력시위가 진행되면서 도지회 및 경찰에 수차례 진정서를 제출했지만 묵묵부답인 상황이라며 “250개 농가가 거리에 나 앉을 위기다. 조속히 불법파업이 중단돼야 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염병할 2020-03-05 10:50:28
그 누구도 농가의 손해를 책임지지도 안는 것들이 지들 먹고사는게 힘들다고 더 달라고 소리지르지만 정작 많이들 먹고 살잖아. 너희들 보다 적게벌고 소득이 적어 힘들어 하는 사람들 많아. 하지만 느그들처럼 남에게 피해주면서까지 힘들다고 더달라고 내색하는 사람들 없어. 배가부르면 눕고십고 누우면 졸린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너무들하네 정말 . 농가들이 무슨 죄가 있어서 그들에게 손해를 입히고 보상도 하지안고 당신들 아가리에 더 채워달라고 ㅈㄹ들인지. 한심한 족속들.

빌어먹을 2020-03-03 20:07:07
화물차 가지고 개인사업자 내서 자영업 하는 ㅅㄲ들.
늬들이 뭔데 늬들 맘대로 수많은 사람들 힘들게 하냐?
시위를 하려면 합법적으로 할 것이지 왜 남의 땅, 남의 공장, 남의 농장에 와서 ㅈㄹ이냐?
늬들 집에 가서 늬들이 먹는 치킨값 올려달라고 치킨집 사장들이 시위하면 올려줄거냐?
현관문에 잔득 몰려와서 나가지도 못하게 하고 치킨값 올려 달라고 하면 어유 수고하시네요 하면서 박카스 100박스 돌릴거냐???

2020-03-03 11:11:05
남의 밥그릇에 손올리니까 차가 병신되는거야
알면서 들어오는 병신들이 잘못된거지 ㅋㅋ
나였음 기사들 힘내라고 박카스 100박스도 보내줄수있어 ㅋ

낚시와바둑 2020-03-02 22:47:21
도체 민노총은 이 전국의 비상상황. 국민건강 악회시기 와중에 무슨파업.집회인가? 그들은 대한민국인가 공산사회주의자들인가? 자기들 추가적이익위해 더많은동료와 국민손해끼치는데 다른집회는안되고 민노총집회는 허가하는 이국가 경찰은 과연 누구인가? 망국이다 ㅅ즉시 집회해사녕과 집회의 일정기간불허 발동하라!

짱나 2020-03-02 16:44:04
100 여명의 운송기사들 땜에 몇천명이 울고 있나요 당신들 욕구 충족 하자고 다른사람들가슴엔 피멍을 주나요 나쁜 사람들